본문 바로가기 상세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LANGUAGE EN 中 日
홈페이지 첫화면으로 계룡시의회 폰트 크기 증가 초기화 폰트 크기 감소

제 목계룡시, 봄철 영농기 맞아 본격적인 영농 지원 나서

내용보기
계룡시, 봄철 영농기 맞아 본격적인 영농 지원 나서
- 맞춤형 마을순회 영농교육 및 농기계 이용 기술 교육 실시 -

계룡시농업기술센터가 봄철 영농기를 맞이해 마을순회 영농교육 등 본격적인 영농 지원에 나선다.

먼저 시는 농업경쟁력 강화 및 안전한 농작물 재배를 도모하고자오는 18일부터 26일까지 엄사면 광석리를 시작으로 관내 14개 마을을 찾아가 현업중심의 맞춤형 영농교육을 실시한다.

주요 교육내용은 ▴고품질 쌀 생산기술(품종, 육묘, 이앙, 잡초방제기술) ▴봄철 원예작물 재배기술(감자, 고추, 양파, 참깨 관리 등) ▴농약허용물질목록 관리제도 ▴농약 안전사용 ▴조류인플루엔자 및 구제역 예방 등이다.

이와 함께 3월부터 11월까지 마을순회 농기계 무료점검 및 수리, 기술교육 등도 진행한다.

시는 농기계 신규구입자, 귀농자, 여성농업인 등을 대상으로 농기계의 올바른 사용방법, 보관‧점검 및 관리 요령 등을 교육해 농업인의 자가 수리 능력 향상 및 농기계의 수명을 연장해 농가경비 절감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또 농기계 수리‧정비시 2만원 미만의 부품과 소모품은 무상으로 지원할 예정이며 순회교육이 진행 되지 않는 마을 주민들은 농업기술센터로 방문 접수하면 수리‧정비를 받을 수 있다.

영농기술 및 농기계 순회교육 등 세부일정 및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042-840-3431, 3414)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통해 농업인의 불편해소와 영농편익 증진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농업경쟁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
출처표시 계룡시청이(가) 창작한 계룡시, 봄철 영농기 맞아 본격적인 영농 지원 나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
담당부서 : 문화체육과 > 공보팀 > 문소영
연락처 : 042-840-2412
최종수정일 : 2019-03-05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SNS 스크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