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세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LANGUAGE EN 中 日
홈페이지 첫화면으로 계룡시의회 폰트 크기 증가 초기화 폰트 크기 감소

제 목계룡시, 납세자 권리헌장 전면 개정.. 납세자의 권익보호 강화

  • 작성자세무회계과
  • 작성일2019-05-03
  • 조회수21
  • 첨부파일
내용보기
계룡시는 지난 26일 납세자 권리헌장을 전면 개정, 고시하고 지방세 납세자의 권익보호를 한층 더 강화했다.

납세자권리헌장은 지방세기본법에 규정된 납세자의 권리를 구체적으로 안내하는 선언문이다.

이번에 고시된 헌장은 1997년 권리헌장 제정 이후 개정된 법령 내용을 반영해 납세자 권리보호를 확대·강화하고, 납세자가 듣기 편하고 이해하기 쉽도록 간결한 서술문 형식으로 개정했다.

주요 개정 내용은 ▴납세자보호관을 통한 정당한 권리 보호 ▴공정하게 세무조사 대상으로 선정 ▴세무조사연기 신청 및 조사기간 연장 통지를 받을 권리 ▴세무조사 기간을 최소한으로 받을 권리 ▴조사 연장 또는 중지 시 통지를 받을 권리 등이다.

납세자헌장 전면 개정으로 위법·부당한 세정집행에 대한 납세자의 구제가 한층 강화되고, 마을세무사 등과의 세금상담 운영도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세무행정 집행과정에서 납세자가 불이익 당하는 일이 없도록 납세자 권익을 한층 두껍게 보호하고, 납세자의 고충과 애로사항을 적극 발굴·해소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계룡시청 세무회계과 세정팀(☎042-840-275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
출처표시 계룡시청이(가) 창작한 계룡시, 납세자 권리헌장 전면 개정.. 납세자의 권익보호 강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
담당부서 : 문화체육과 > 공보팀 > 문소영
연락처 : 042-840-2412
최종수정일 : 2019-03-05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SNS 스크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