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세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LANGUAGE EN 中 日
홈페이지 첫화면으로 계룡시의회 폰트 크기 증가 초기화 폰트 크기 감소

제 목계룡시, 2020년 자체평가위원회 개최

  • 작성자문화체육과
  • 작성일2020-08-25
  • 조회수39
  • 첨부파일
내용보기
계룡시는 24일 시청 상황실에서 시정 운영의 효율성 및 책임성 제고를 위한 자체평가위원회를 개최했다.
자체평가위원회는 류재승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행정전문가, 지역인사, 대학교수, 내부공무원 등 10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시정 비전과 성과목표 달성을 위해 부서별로 추진하는 주요시책・사업에 대한 성과평가를 실시하고, 문제점 도출 및 개선방안을 마련함으로써 시민에게 보다 수준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0년(‘19년 실적) 부서별 성과지표 결과를 평가하고, 2021년(’20년 실적) 자체평가의 기본 방향, 평가 방법, 지표 선정, 기타 평가 사항에 대해 심의·의결했다.
 2020년(‘19년 실적) 자체평가는 본청·직속기관·사업소 등 18개 부서와 4개 면·동으로 구분 실시했으며, 평가 분야는 부서별 115개 고유지표와 11개 공통지표, 시군평가 가·감점, 기관수상 가점, 품위유지 위반 감점 등 5개 분야로 시정 전반에 대한 업무 성과를 평가했다.

평가 결과, 정책예산담당관실이 1위, 보건소 2위, 사회복지과 3위, 면·동 평가에서는 금암동 1위, 엄사면 2위를 각각 차지했다.

이들 부서를 비롯한 우수한 성과를 낸 상위 50% 부서에 대해 순위에 따라 인센티브를 차등 지급할 예정이며, 부서간 합리적이고 공정한 경쟁을 유도해 조직에 활력을 불어넣고 성과 중심의 공직문화 조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류재승 위원장은 “위원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바탕으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보다 객관적이고 공정한 성과평가 체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며, 시민이 수준 높은 행정서비스를 체감할 수 있도록 성과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자체평가 결과와 성과연봉 연계성 강화 및 조직관리의 효율성 향상을 위해 5급 이상 간부공무원 성과연봉 책정 시 자체평가 결과를 반영하고 있다.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
출처표시 계룡시청이(가) 창작한 계룡시, 2020년 자체평가위원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SNS 스크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