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세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LANGUAGE EN 中 日
홈페이지 첫화면으로 계룡시의회 폰트 크기 증가 초기화 폰트 크기 감소

제 목계룡시, 2018년부터 모든 어린이집 무상보육 추진

  • 작성자문화체육과
  • 작성일2017-12-20
  • 조회수121
  • 첨부파일
내용보기
충남 계룡시(시장 최홍묵)가 만 3∼5세 유아의 누리과정 운영을 내실화하고 학부모들의 보육료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나섰다.

시는 내년부터 민간·가정어린이집에 다니는 누리과정 아동에 대한 차액보육료를 전액 지원한다고 밝혔다.

차액보육료는 민간·가정 어린이집 등에 다니는 만3∼5세 아동 학부모가 정부와 시에서 지원하는 보육료 외에 추가로 부담하는 보육료다.

그동안 무상보육 실시 이후에도 민간·가정어린이집에 등원하는 아동은 매월 3∼5만원을 추가로 부담해왔으며, 국‧공립 및 법인 어린이집과의 형평성의 문제가 있었다.

이에 계룡시는 민간·가정어린이집에 다니고 있는 만 3∼5세아 전원을 대상으로 차액보육료를 전액지원 하고자 6400만원의 예산을 확보하고 내년부터 본격적인 지원에 나선다.
이를 통해 만 3∼5세 유아라면 누구나 꿈과 희망을 마음껏 누릴 수 있는 공정한 교육기회 보장과 수준 높은 교육 과정을 제공해 안심보육 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시는 별도 신청 없이 기존 보육료 결재방식과 동일하게 지원해 혼선을 최소화 시킬 방침이다.

최홍묵 시장은 “차액보육료 전액지원 외에도 어린이집 영유아 상해보험 가입도 함께 추진하여 무상보육 실현과 안전한 보육환경을 지속적으로 조성할 예정”이라며 “튼실한 보육인프라 구성을 통해 저출산 극복과 인구유입 정책에 적극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
자료관리
담당부서 : 문화체육과 > 공보팀 > 박선우
연락처 : 042-840-2413
최종수정일 : 2018-09-20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SNS 스크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