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세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LANGUAGE EN 中 日
홈페이지 첫화면으로 계룡시의회 폰트 크기 증가 초기화 폰트 크기 감소

제 목계룡시, 2019년 지적기준점 일제조사 실시

  • 작성자문화체육과
  • 작성일2019-01-09
  • 조회수61
  • 첨부파일
내용보기
계룡시, 2019년 지적기준점 일제조사 실시
- 한국국토정보공사와 합동조사... 시민 재산권보호 및 토지경계 분쟁 예방 -

충남 계룡시는 2019년 지적측량 기준점 일제 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지적측량의 정확성을 높이고 시민 재산권 보호 및 토지 경계 분쟁을 사전에 예방하고자 추진된다.

조사대상은 지적측량의 기초가 되는 지적측량기준점 1,158점(지적삼각점 3점, 지적삼각보조점 40점, 지적도근점 1,115점)으로 이달부터 오는 12월까지 한국국토정보공사와 합동조사반을 편성해 전수조사를 실시한다.

시는 이번 일제조사로 지적측량기준점의 망실 또는 훼손 유무를 파악해 지적측량 시 기준점이 없어 측량이 지연되는 문제점을 보완하고 동일한 측량성과를 제공해 주민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또한 도로, 하천, 구거 등에 설치한 지적기준점이 각종 사업으로 인해 망실 훼손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담당부서 및 관계기관이 공사 등을 시행할 때 사전 협의요청 하도록 할 계획이다.
조사 결과 신설, 복구, 폐기되는 기준점은 공보에 고시하고 지적기준점 복구(재설치) 후 세부측량 성과도를 이용하여 세부측량을 실시, 부동산종합공부시스템 지적기준점 성과좌표 전산입력, 및 표석대장에 반영하여 지적행정 관리에 철저를 기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2018년도 지적기준점 일제조사 결과 망실 및 훼손된 측량기준점 40점에 대하여 재설치(관측)를 추진 중에 있다.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
출처표시 계룡시청이(가) 창작한 계룡시, 2019년 지적기준점 일제조사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
담당부서 : 문화체육과 > 공보팀 > 문소영
연락처 : 042-840-2412
최종수정일 : 2019-03-05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SNS 스크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