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세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LANGUAGE EN 中 日
홈페이지 첫화면으로 계룡시의회 폰트 크기 증가 초기화 폰트 크기 감소

제 목계룡시, 버스 및 택시승강장에 금연구역 표지판 설치

내용보기
버스 및 택시승강장에 금연구역 표지판 설치 사진입니다
계룡시 보건소(소장 손병임)는 흡연인구 감소 및 간접흡연 예방을 위해 이용자가 많은 관내 버스정류소 15개소 및 택시승강장 2개소에 금연구역을 알리는 표지판을 추가 설치했다고 밝혔다.

‘계룡시 금연환경 조성 및 간접흡연 피해방지를 위한 조례‘에 따르면 버스정류소 및 택시승강장으로부터 10m 이내의 거리는 금연구역으로 지정돼 있으며 흡연행위 적발 시 과태료가 부과되나, 금연구역임을 모르거나 무관심 등의 사유로 일부 흡연자에 의한 간접흡연 피해가 간혹 발생해왔다.

이에 따라 시는 흡연자에게 금연구역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간접흡연에 노출되는 것을 최소화하기 위해 금연구역 식별이 용이하도록 승강장 도로경계석에 금연표지판을 설치하게 됐다.

손병임 보건소장은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흡연자는 코로나19 감염시 고위험군으로 분류되며, 코로나19에 감염된 흡연자가 내뿜는 담배연기로 타인이 감염될 수도 있다”며 “흡연은 자신 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의 건강에도 영향을 미치는 만큼 금연환경 조성을 위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계룡시보건소는 금연클리닉 운영 및 금연구역 지도단속 등 지역사회 흡연율 감소와 금연환경 조성을 위한 각종 금연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
출처표시 계룡시청이(가) 창작한 계룡시, 버스 및 택시승강장에 금연구역 표지판 설치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SNS 스크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