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세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LANGUAGE EN 中 日
홈페이지 첫화면으로 계룡시의회 폰트 크기 증가 초기화 폰트 크기 감소

제 목‘2017계룡군문화축제’ 금암동 행사장 차량통제

내용보기
충남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다음달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열리는 ‘2017계룡軍문화축제-지상군페스티벌’ 축제 준비로 다음달 1일부터 13일까지 금암동 행사장 주변 일부 도로의 차량 통행을 제한한다.

시에 따르면 올해 축제 장소가 지난해와 같이 금암동으로 확대됨에 따라 이 기간 전면 통제되는 구간은 계룡홈플러스 앞 사거리↔금암 사거리(400m)까지 차량이 통제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차 없는 거리 조성으로 일반차량이 운행할 수 없는 불편사항에 대해 많은 시민의 협조와 동참을 이끌 수 있는 교통대책 홍보 등에 주력할 계획이다.

특히, 축제 기간 중 교통혼잡 예방을 위해 자가용 이용 안 하기와 대중교통 이용하기 등 안전하고 원활한 도로환경 조성을 위한 홍보와 더불어 성숙된 시민의식으로 성공축제에 힘을 모아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아울러, 행사기간 중 계룡대 비상활주로와 금암지구 등의 행사장에는 셔틀버스가 15∼45분 간격으로 투입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관람객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가 성공리에 마무리 될 수 있도록 많은 시민들의 자발적인 동참을 당부하고, 안전한 행사를 위해 軍, 경찰, 소방 등 관계 기관이 합동으로 교통 안전관리 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영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축제기간 동안 차 없는 거리로 조성되는 금암 행사장에서는 ‘라이팅 계룡’의 화려한 조명 속에 다음달 7일 전야제를 시작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목록
자료관리
담당부서 : 문화체육과 > 공보팀 > 김성집
연락처 : 042-840-2414
최종수정일 : 2016-11-08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SNS 스크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