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세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LANGUAGE EN 中 日
홈페이지 첫화면으로 계룡시의회 폰트 크기 증가 초기화 폰트 크기 감소

제 목계룡시, 태풍 대비 침수위험지역 현장점검 나서

내용보기
계룡시는 5일 태풍 ‘프란시스코’의 북상에 대비하여 구자열 부시장을 비롯한 공무원들이 관내 주요시설물과 침수위험지역 현장점검에 나섰다.

이날 현장점검은 태풍과 집중호우 등 급변하는 기상여건에 적극 대처하고 풍수해로 인한 침수피해를 사전 예방해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자 실시됐다.

구자열 부시장은 엄사면 광석리 지하차도, 배수펌프장 등을 직접 둘러보고 시설물 관리 실태를 점검하면서 관련 부서장에게 자연재해에 대한 철저한 대비와 신속한 대응을 당부했다.

구 부시장은 “최근 기상상황을 볼 때 국지적인 집중호우가 빈발해 예측하지 못하는 자연재해 위험이 높다”며 “여름철 기상정보를 예의주시해 시민들에게 즉각 알리고, 시민들의 안전을 위협하는 원인을 사전에 해소해 인명, 재산피해를 최소화하는데 행정력을 집중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계룡시는 민간으로 구성된 계룡시 자율방재단과 함께 재해취약지역에 대한 예찰 활동을 강화하고, 자연재해의 유형에 따른 비상시 국민행동요령 홍보, 기상상황 및 기상전망 등을 시민들에게 실시간으로 알려 중부권 제일의 안전도시 이미지를 더욱 강화해 나가고 있다.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
출처표시 계룡시청이(가) 창작한 계룡시, 태풍 대비 침수위험지역 현장점검 나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
담당부서 : 문화체육과 > 공보팀 > 문소영
연락처 : 042-840-2412
최종수정일 : 2019-06-13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SNS 스크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