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세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LANGUAGE EN 中 日
홈페이지 첫화면으로 계룡시의회 폰트 크기 증가 초기화 폰트 크기 감소

제 목계룡시, 재난담당공무원 안전훈련 실시

내용보기
계룡시는 각종 재난대비‧대응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2일간에 걸쳐 분야별 재난담당공무원 22명을 대상으로 재난대비 안전훈련을 실시했다.

충남 태안군에 위치한 한서대 재난안전교육원에서 실시된 이번 훈련은 최근 관심도 및 위험도가 높아진 재난상황을 가정한 재난상황 체험과 교육으로 진행됐다.

1일차 훈련에서는 지진, 항공기사고, 선박 및 보트사고, 건물갇힘 등의 다양한 재난상황 체험훈련과 안전취약계층 및 주민대피구조, 재난현장 통합지원본부 설치 요령 등 재난발생에 따른 대응방법을 교육했다.

2일차 훈련은 실제 재난상황 발생 시 각 분야별 담당공무원의 역할 및 안전관리 중요성에 대해 토의하고 담당별 상황보고, 상황판단회의, 재난안전대책본부 운영방법 등을 교육해 공무원들의 실전대응역량을 제고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훈련을 통해 재난담당공무원들이 각 분야별 역할과 임무를 숙지하고 재난대응력이 한층 제고됐다”며 “언제 발생할지 모를 재난에 신속히 대응해 시민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재난대응역량제고 및 체계적인 재난관리시스템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
출처표시 계룡시청이(가) 창작한 계룡시, 재난담당공무원 안전훈련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
담당부서 : 문화체육과 > 공보팀 > 문소영
연락처 : 042-840-2412
최종수정일 : 2019-06-13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SNS 스크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