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세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LANGUAGE EN 中 日
홈페이지 첫화면으로 계룡시의회 폰트 크기 증가 초기화 폰트 크기 감소

제 목계룡시, 시장형 노인일자리 ‘노(老)랑 케이터링’ 개업

  • 작성자가족행복과
  • 작성일2020-05-19
  • 조회수17
  • 첨부파일
내용보기
계룡시가 엄사면에 노인일자리 시장형 사업 ‘노랑 케이터링’을 개업했다.

노인일자리 시장형 사업은 노인에게 적합한 업종 중 소규모 매장, 전문 직종사업단 등을 운영해 일자라를 창출하는 사업으로 지자체에서 참여자의 인건비를 일부 지원하고 추가 사업소득으로 연중 운영하는 노인일자리 사업이다.

사업은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인 ‘계룡시니어클럽이 운영하며, 계룡에 거주하는 만 60세 이상 어르신들이 근무한다.

이번에 개업한 ‘노랑 케이터링’은 코로나19로 감염증 확산우려가 있는 다수가 모이는 행사, 외식 등이 줄어들면서 집이나 사무실 등에서 간단히 즐길 수 있는 케이터링 서비스에 대한 관심 및 수요를 반영해 지속가능한 제조판매형 일자리 사업으로 진행된다.

케이터링으로 제공되는 음식은 미니햄버거, 샌드위치, 주먹밥, 과일 등 간단한 점심메뉴에서부터 파이, 샐러드, 튀김 등 파티나 소규모행사 메뉴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또 케이터링에 곁들일 음료는 다른 노인일자리 시장형 사업인 ‘노랑커피’, ‘땡길때면’과 연계해 커피, 식혜 등 어르신들이 직접 만든 제품을 저렴하게 제공할 계획이다.

어르신들의 맛깔스러운 손맛으로 정성껏 만든 음식은 감염병 걱정없이 안전하고 정갈하게 박스 케이터링으로 포장하는 등 위생관리에 철저히 하고, 고객이 원하는 시간, 장소에 배송된다.

시니어클럽 관계자는 “코로나19 걱정 없이 가족, 이웃, 친구들과 맛있는 음식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지역 어르신들에게 행복한 노후를 선물할 수 있는 노랑 케이터링을 많이 이용해 주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편안하고 안정적인 노후를 위한 다양한 일자리사업을 창출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계룡시 노인일자리 사업에는 1천3백여명의 지역 어르신이 참여하고 있으며, 이동식 카페 노(老)랑커피, 땡길때면(국수전문전),택배 등의 시장형 사업을 운영 중에 있다.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
출처표시 계룡시청이(가) 창작한 계룡시, 시장형 노인일자리 ‘노(老)랑 케이터링’ 개업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
담당부서 : 문화체육과 > 공보팀 > 문소영
연락처 : 042-840-2412
최종수정일 : 2020-01-29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SNS 스크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