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세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LANGUAGE EN 中 日
홈페이지 첫화면으로 계룡시의회 폰트 크기 증가 초기화 폰트 크기 감소

제 목계룡시에서 2018 충남건축 공공디자인문화제 개최

  • 작성자문화체육과
  • 작성일2018-10-11
  • 조회수27
  • 첨부파일
내용보기
계룡시에서 2018 충남건축 공공디자인문화제 개최
- 11일부터 14일까지 다양한 건축, 디자인 체험, 전시프로그램 펼쳐져 -

충남 계룡시에서는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2018 충남건축‧공공디자인문화제’가 계룡문화예술의전당에서 열린다.

충청남도 건축 문화의 현재와 미래를 살펴볼 수 있는 이번 문화제는 충청남도, 계룡시가 주최하고 2018 충남 건축‧공공디자인문화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한다.

예로부터 풍수지리상 대길지로 알려진 계룡시에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맥(脈)’이라는 주제로 자연과 건축, 자연과 공공디자인, 자연과 인간 사이를 잇는 관계와 소통에 대해 살펴본다.

행사 첫날인 11일 오후 3시에 열리는 개막식에서는 개막선언과 함께 2018 충남공공디자인전과 충남건축문화대전 시상식을 진행한다.

올해 공공디자인전 및 건축문화대전은 충남분야와 함께 계룡시 분야의 출품테마를 추가로 공모 받아 그 의미를 더했다.
공공디자인전 계룡시 분야에는 계룡시 괴목정 공원과 계룡IC톨게이트 디자인 개선안을 공모했고 건축문화대전은 계룡복합터미널조성과 계룡국민체육센터 건립을 출품 테마로 했다. 공모작은 문화제 기간 동안 상시 전시될 계획이다.

행사는 건축문화제 세미나, 도시디자인 탐사발표 등 학술세미나와 가가호호 프로젝트, 찾아가는 박물관, 나만의 인장디자인체험, 유리공예체험, 조아저씨 창의체험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3D프린터, 주택 VR체험 프로그램 운영으로 4차 산업기술을 접목해 건축에 대한 도민의 이해를 높이고 미래지향적인 충남 건축‧디자인산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전문 건축사, 교수 등의 작품 전시, 우수공공시설물 디자인 인증 제품, 국제공공디자이너 작품, 재난 안전디자인 영상관 등 전시프로그램도 진행되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최홍묵 계룡시장은 “창의적이고 유능한 건축인과 디자이너들의 작품으로 채워지는 이번 건축문화제는 계룡과 충남의 새로운 미래를 보여 줄 것”이라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한다” 고 말했다.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
출처표시 계룡시청이(가) 창작한 계룡시에서 2018 충남건축 공공디자인문화제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
담당부서 : 문화체육과 > 공보팀 > 박선우
연락처 : 042-840-2413
최종수정일 : 2018-09-20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SNS 스크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