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세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LANGUAGE EN 中 日
홈페이지 첫화면으로 계룡시의회 폰트 크기 증가 초기화 폰트 크기 감소

제 목최홍묵 계룡시장, 이케아 고양점(2호점) 개장식 참석

  • 작성자문화체육과
  • 작성일2017-10-20
  • 조회수114
  • 첨부파일
내용보기
충남 계룡시(시장 최홍묵)에 오는 2020년 이케아 계룡점이 입점예정인 가운데 지난 19일 최홍묵 시장은 이케아 고양점 개장식에 참석하여 안드레 슈미트갈 이케아 코리아 대표를 만났다.

이날 고양점 개장식 행사에 초대받은 최 시장은 안드레 슈미트갈 대표를 만나 고양점 개장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계룡시민을 대표해 2020년 이케아 계룡점 입점을 다시 한 번 환영한다고 전했다.

또 3호점으로 계획된 이케아 계룡점 입점 시 계룡시민과 상생 발전 방안 등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어 최시장은 개장행사를 마치고 이케아 고양점 매장을 둘러본 후 주변 기반시설과 디자인 등 계룡점에 접목할 부분들을 꼼꼼히 살펴보았다.

이케아는 2020년까지 1조 2000억원을 투자해 서울·경기권, 부산·경남권, 대전·충청권 등 전국에 총 6개 매장을 오픈한다는 계획으로 2014년에 광명1호점을 개점한 후 3년 만에 고양2호점을 개점하였다.

계룡점의 경우 지난해 10월 계룡대실 도시개발구역내 유통시설용지에 토지매매 계약을 체결하고 계약금 및 1차 중도금을 납부하였으며, 지난 13일 2차 중도금 70억을 납부한 상태다.

현재는 유통시설용지에 이케아와 공동입접 할 업체 선정을 위해 본격 협의 중에 있다.

한편 시에 따르면 계룡대실 도시개발사업 토지분양 상황은 유통시설, 단독주택(이주자 및 협의양도인택지), 공동주택(공동1), 준주거, 상업용지 등 성공리에 분양을 마친 상태며, 잔여필지는 공동주택(공동 3, 5블럭) 2필지, 상업용지 1필지, 주유소 1필지, 종교시설 1필지로 2018년 상반기에 분양을 완료할 계획이다.

또한, 대실지구 내 공동 4블럭(영구·국민임대) 842세대(영구임대 114, 국민임대 728)는 2017년 12월에 착공 예정이고, 공동1블럭(민영) 918세대는 2018년 상반기에 착공 및 분양 계획으로 행정절차를 진행 중에 있다고 전했다.

현재 계룡대실 도시개발사업의 전체 공정률은 65%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2018년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그동안 시는 일부 주민들 사이에서 이케아 계룡점 입점여부를 두고 올바르지 못한 정보가 난무함에 따라 이케아에 대한 오해를 해소하고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지난 6월과 7월 계룡시 이통장연합회 50여명, 계룡시 로컬푸드 추진단 및 논산계룡농협 30여명과 함께 이케아 매장과 주변 개발 현황을 견학하고 향후 계룡시의 개발기대 효과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앞서 체험해 보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또한 안일선 부시장은 계룡시와 이케아간 상생발전 방안과 지역경제 활성화, 인허가 절차 간소화, 업무협약(MOU)체결 등을 논의하기 위해 지난 8월 이케아 광명점을 방문하고 임원진들과 향후 계획에 대하여 협의한바 있다.

계룡시는 이케아 계룡점의 개점이 최대한 앞당겨 질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지원과 지역 상생발전 방안 구상, 주변 기반시설 정비 등 각 분야별로 개점 준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최홍묵 시장은 “이케아 출점 시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개발 기대와 인구유입 효과, 고용창출, 방문객 및 외자유치 등 그동안 계룡시에 없었던 획기적인 성과가 기대된다”며, “앞으로 이케아 개점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이케아와 계룡시 간에 상생발전 업무협약(MOU)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목록
자료관리
담당부서 : 문화체육과 > 공보팀 > 김성집
연락처 : 042-840-2414
최종수정일 : 2016-11-08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SNS 스크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