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세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LANGUAGE EN 中 日
홈페이지 첫화면으로 계룡시의회 폰트 크기 증가 초기화 폰트 크기 감소

제 목계룡시, 도서관 카드 한 장으로 전국 도서관 이용가능

  • 작성자공공시설사업소
  • 작성일2019-11-01
  • 조회수47
  • 첨부파일
내용보기
계룡시는 11월부터 도서관 카드 한 장으로 전국의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는 ‘책이음 서비스’를 시행한다.

‘책과 책, 도서관과 도서관을 잇는다’는 취지로 시작된 책이음서비스는 하나의 도서관 통합회원증으로 별도의 절차 없이 전국 책이음 참여도서관 어디서나 도서를 대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립중앙도서관의 지원을 받아 관내 3개 시립도서관과 전국 책이음서비스 협약 도서관 간 회원정보 공유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11월 본격 시행한다.

책이음 서비스는 도서관을 방문해 신청할 수 있으며, 기존 회원은 신분증과 (구)회원카드를 지참하고 해당 도서관을 방문해 본인인증, 정보공유에 동의하면 통합회원증으로 교체 발급받게 된다.

서비스 가입 회원은 전국 1,933개의 도서관에서 14일간 최대 20권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계룡시 소재 도서관에서는 관별 5권까지 대출 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인접한 대전, 세종 등의 대규모 도서관 이용에 제한이 있었던 시민들은 보다 다양한 책을 접하고 편리하게 대출할 수 있어 지역민의 독서 수요를 충족시켜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출장과 이동이 잦은 군인, 직장인들도 관내 도서관은 물론 타 지역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어 시민들의 책읽기 생활화로 독서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책이음 서비스 시행은 도서관 수장 공간 부족으로 지역민의 다양한 독서 수요를 충족하기 어려웠던 문제가 한층 해소되고 시민들의 독서에 대한 관심이 제고될 것”이라고 말했다.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
출처표시 계룡시청이(가) 창작한 계룡시, 도서관 카드 한 장으로 전국 도서관 이용가능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
담당부서 : 문화체육과 > 공보팀 > 문소영
연락처 : 042-840-2412
최종수정일 : 2019-06-13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SNS 스크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