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세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LANGUAGE EN 中 日
홈페이지 첫화면으로 계룡시의회 폰트 크기 증가 초기화 폰트 크기 감소

제 목계룡시, 자동차세 선납 할인제도 큰 호응

  • 작성자문화체육과
  • 작성일2018-02-09
  • 조회수103
  • 첨부파일
내용보기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자동차세 연 세액의 10%를 할인해주는 자동차세 연납제도가 보편적인 납부방식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올해 전체 과세대상 차량의 약 69.2%인 1만 4241대가 연납을 통해 자동차세를 납부하였으며, 이는 전년 대비 7.5% 증가한 수치로 금액은 32억 9700만원이 납부됐다.

자동차세 선납 할인제도는 1년분을 1월에 미리 내면 세액의 10%를 공제해주는 제도로 저금리시대의 세테크 수단으로 납세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는 모든 차량 소유자에게 연납 납부서를 발송하는 등의 대대적인 홍보와 함께 자동차세 연납신청과 납부를 손쉽게 할 수 있다는 점도 증가에 기여한 것으로 보인다.

특히, 납세자들의 세 부담을 경감시켜주는 납세자 중심의 세정서비스 제공과 함께 시는 세입자금의 조기 확보로 연초 원활한 자금 운용, 체납 예방 효과 등 1석 3조의 효과가 예상된다.

아울러 자동차세를 선납 후 차량을 양도하거나 말소한 경우에는 잔여기간에 대한 환급을 받을 수 있으며, 다른 지역으로 전출을 가더라도 납부한 세금은 유효하다.

한편, 부득이한 사정으로 1월 선납 시기를 놓친 납세자는 3월, 6월, 9월에 선납 신청을 통해 7.5%, 5%, 2.5%의 할인된 금액으로 선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계룡시의 자동차세 선납이 많은 이유는 시민들의 지방세에 대한 관심과 이해가 높아진 만큼 지속적인 납부 홍보를 통해 과세권자 위주의 행정을 탈피하고 납세자 중심의 고객 만족 세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
자료관리
담당부서 : 문화체육과 > 공보팀 > 김성집
연락처 : 042-840-2414
최종수정일 : 2016-11-08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SNS 스크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