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세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LANGUAGE EN 中 日
홈페이지 첫화면으로 계룡시의회 폰트 크기 증가 초기화 폰트 크기 감소

제 목계룡시, 허투루 쓰는 예산 없도록 ‘예산낭비신고센터’ 활성화

  • 작성자정책예산담당과실
  • 작성일2019-09-10
  • 조회수7
  • 첨부파일
내용보기
계룡시는 재정운용 건전성 확보 및 효율성 제고를 위해 운영 중인 예산낭비신고센터를 적극 활성화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는 지방재정확대로 지자체의 재정책임성을 강조됨에 따라 예산낭비를 근절하고 예산절감 및 수입 증대를 위한 ‘예산낭비신고센터’를 홈페이지에 개설해 주민 참여 및 감시기능을 강화했다.

하지만 시민들의 관심과 이해부족, 제도 홍보 미흡 등으로 신고가 저조하고 단순 민원성 내용에 그쳐 효율적인 재정 운영을 위한 실질적인 효과는 미약했다.

이에 시는 예산낭비 신고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와 참여를 독려하는 홍보물을 제작해 민원실, 각종 행사장 등에 비치하고 시 홈페이지, SNS, 소식지 등 활용해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또 신고창구를 온라인에서 시청, 면‧동사무소까지 확대해 시민들의 접근성을 강화하고, 관내 유관기관‧단체 회의 시 신고방법, 취지 등을 안내하며 현장 신고접수도 진행할 예정이다.

예산낭비 신고대상은 시에서 집행‧지원하는 모든 예산과 기금으로 불필요한 공사, 유사‧중복사업, 부당한 예산지출 등이 해당되며, 민원관련 사항이나 구체적인 확인이 불가능한 사항, 타 기관의 결정사항 등은 제외된다.

이와 함께 예산절감 및 수입증대를 위한 제도개선, 지방세 및 세외수입 징수방안, 민자유치 등에 관한 제안도 예산낭비신고센터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신고방법은 시 홈페이지 및 국민신문고의 ‘예산낭비신고센터’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거나 시청 정책예산담당관실 예산팀, 면‧동사무소에 방문, 우편, 팩스 등으로 신고하면 된다.

시는 접수된 신고 및 제안사항의 적정성여부를 판단 후 처리 부서를 지정‧이관하고, 타당성 등을 검토해 즉시 개선하거나 중장기 개선사항을 마련해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허투루 쓰이는 예산이 단 한 푼도 없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감시활동을 활성화해 나갈 것”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
출처표시 계룡시청이(가) 창작한 계룡시, 허투루 쓰는 예산 없도록 ‘예산낭비신고센터’ 활성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
담당부서 : 문화체육과 > 공보팀 > 문소영
연락처 : 042-840-2412
최종수정일 : 2019-06-13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SNS 스크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