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세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LANGUAGE EN 中 日
홈페이지 첫화면으로 계룡시의회 폰트 크기 증가 초기화 폰트 크기 감소

제 목계룡시, 귀로 듣는 고담소설 ‘정규헌선생 강독회’ 개최

내용보기
계룡시는 4일 계룡문화예술의전당 다목적홀에서 강독사 소암 정규헌선생의 고담소설 강독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충청남도 무형문화재 제36호로 지정된 소암 정규헌 선생을 통해 옛 우리문화를 널리 알리고 시민들과 공유하고자 마련된 자리로 한국무용, 국악, 시낭송 등 다양한 공연과 함께 강독회가 진행됐다.

강독사란 한글소설이 많이 등장했던 조선후기, 글을 읽기 어려웠던 사람들에게 소설을 낭독해 주는 전기수(傳奇叟)의 일종으로 라디오, 영화 등 매체등장으로 점차 사라졌으며, 현재는 계룡의 소암 정규헌 선생만이 그 명맥을 유지하고 있다.

이날 정규헌 선생은 소설 ‘심청전’을 단순히 읽어주는 것이 아니라 시를 읆듯이 문장에 가락을 붙이고 섬세한 감정 묘사로 1인극을 하듯 읽어 시민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호응을 이끌었다.

또 행사에 함께한 한국무용, 퓨전국악그룹 ‘풍류’의 공연은 시낭송은 무더운 여름 공연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시원한 휴식을 선사했다.

시 관계자는 “소암 정규헌 선생은 우리시대 마지막 남은 전기수로 잊혀져가는 우리 전통 문화유산의 계승ㆍ발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
출처표시 계룡시청이(가) 창작한 계룡시, 귀로 듣는 고담소설 ‘정규헌선생 강독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
담당부서 : 문화체육과 > 공보팀 > 문소영
연락처 : 042-840-2412
최종수정일 : 2019-06-13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SNS 스크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