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세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LANGUAGE EN 中 日
홈페이지 첫화면으로 계룡시의회 폰트 크기 증가 초기화 폰트 크기 감소

제 목계룡시, 여름철 에너지 절약 적극 추진

  • 작성자문화체육과
  • 작성일2020-07-28
  • 조회수29
  • 첨부파일
내용보기
계룡시가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해마다 반복되는 혹서기 전력난을 극복하기 위한 하절기 에너지 절약에 나선다.

시는 ‘공공기관 에너지 이용 합리화 추진에 관한 규정’에 따라 실내 냉방온도 기준과 전력수급 위기 시 조치사항 등에 대한 여름철 공공기관 에너지 절약 대책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주요 내용은 적정 실내온도 준수, 조명 및 전기 기기사용 합리화, 전력수급 위기 단계별 조치사항 이행 등이며 올 여름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실내 냉방온도 기준을 예년보다 1℃ 낮은 27℃로 완화 시행한다.

또한 학교, 어린이집, 노인복지시설 등은 냉방온도 제한 예외 시설로 정해 학생의 학습권을 보장하고 유아, 어르신들이 무사히 여름을 지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단, 냉방온도 제한 예외시설이라 하더라도 긴팔 옷을 입고 냉방하거나 문을 열어 놓고 냉방하는 등의 에너지 낭비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중점 관리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민간부분에 대해서는 대표적인 에너지 낭비사례인 ‘문 열고 냉방영업’ 행위근절을 위한 홍보에 적극 나설 예정이며, 전력량 증가로 ‘에너지사용 제한조치’가 실시되는 경우에는 과태료 부과를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올 여름도 국가적인 전력부족 사태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공공기관이 솔선수범해 에너지 절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
출처표시 계룡시청이(가) 창작한 계룡시, 여름철 에너지 절약 적극 추진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SNS 스크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