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세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LANGUAGE EN 中 日
홈페이지 첫화면으로 계룡시의회 폰트 크기 증가 초기화 폰트 크기 감소

제 목계룡시, 맞춤형 마을공동체 리더 양성

내용보기
계룡시가 관내 주민자치위원들을 대상으로 ‘2019 상반기 주민자치 아카데미’ 운영에 들어갔다.

친근한 주민자치로의 인식전환과 지역현안을 스스로 해결하는 역량 있는 지도자를 양성하고자 마련 된 이번교육은 11일 두마면을 시작으로 4개 면‧동을 순회하며 지역별 여건과 특성을 반영한 컨설팅 및 교육으로 진행된다.

주민차치 아카데미의 첫 일정으로 두마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 진행된 교육은 복권승(교육기획협동조합 ‘품’ 이사장) 강사를 초청해 자치위원 30여명에게 주민공동체 이해, 자치회 필요성 등을 설명했다.

이날 교육을 진행한 복권승 강사는 공동체 위기 사례를 제시하고, “주민들의 자율적 참여와 협동이 중심이 되는 마을자치 인식변화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자치위원은 참여, 소통, 합의를 통해 신뢰받는 마을 지도자로서의 역할을 할 것”을 당부했다.

교육에 참여한 자치위원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주민자치위원의 역할을 다시 한 번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고, 두마면 공동체 형성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두마면 주민자치 아카데미를 시작으로 면·동별 맞춤 아카데미를 운영하는 등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
출처표시 계룡시청이(가) 창작한 계룡시, 맞춤형 마을공동체 리더 양성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
담당부서 : 문화체육과 > 공보팀 > 문소영
연락처 : 042-840-2412
최종수정일 : 2019-06-13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SNS 스크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