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세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LANGUAGE EN 中 日
홈페이지 첫화면으로 계룡시의회 폰트 크기 증가 초기화 폰트 크기 감소

제 목계룡시, 위기가구 ‘긴급복지 지원제도’ 확대 지원

  • 작성자문화체육과
  • 작성일2018-02-13
  • 조회수159
  • 첨부파일
내용보기
계룡시, 위기가구 ‘긴급복지 지원제도’ 확대 지원
- 위기상황 인정사유 확대…복지사각지대 해소 노력 -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갑작스러운 위기상황으로 생계유지가 곤란한 저소득 가정들을 지원하는 긴급복지 지원제도를 확대해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긴급복지 지원제도’는 주 소득자의 사망 등으로 소득상실과 중한질병, 방임 및 유기, 재난과 화재, 이혼 등 갑작스러운 위기상황으로 생계가 곤란한 저소득층 가구에게 생계비·의료비 등을 신속하게 지원하는 사업이다.

기존 긴급복지 지원제도에서는 실직과 휴·폐업 가구의 경우 주 소득자로 한정됐으나 올해부터는 긴급복지 부 소득자의 소득 상실까지 위기상황 인정사유가 확대하고, 단전 후 1개월 경과 부분도 삭제되는 등 지원 대상 범위가 확대됐다.

지원기준으로는 가구원 총소득이 중위소득 75%이하로 4인 가구 기준으로 월338만원, 재산 8500만원 이하(금융재산 500만원 이하)이어야 한다.
지원내용으로는 4인 기준으로 생계지원 117만원, 주거지원 42만 2천원, 의료지원은 1회 3백만원까지 지원되며, 지원 금액은 가구수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시는 지난해 위기상황에 있는 106가구에 6634만원을 지원했으며, 올해도 긴급지원 대상자 발생 시 신속하게 지원대상자를 선정함으로써 위기상황을 돕는 것은 물론, 사후관리에도 철저를 기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긴급지원제도를 알지 못해 도움을 받지 못하는 가구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펼치겠다”며, “위기가정 긴급지원을 통한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등 이웃사랑 나눔과 감동복지 실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의처 : 사회복지실 복지기획팀(042-840-2303)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
자료관리
담당부서 : 문화체육과 > 공보팀 > 박선우
연락처 : 042-840-2413
최종수정일 : 2018-09-20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SNS 스크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