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세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LANGUAGE EN 中 日
홈페이지 첫화면으로 계룡시의회 폰트 크기 증가 초기화 폰트 크기 감소

제 목계룡시, 안전하고 쾌적한 공중화장실 환경 조성에 나서

  • 작성자문화체육과
  • 작성일2018-11-07
  • 조회수20
  • 첨부파일
내용보기
계룡시, 안전하고 쾌적한 공중화장실 환경 조성에 나서
- 공중화장실 몰래카메라 탐지장비 구입, 점검 실시 -

계룡시는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안전한 공중화장실 환경 조성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시는 최근 몰래카메라를 이용한 범죄가 급증함에 따라 카메라 설치 가능성이 높은 공중화장실 불법촬영 범죄를 근절하고자 몰래카메라 탐지장비 15대를 구입했다고 지난 5일 밝혔다.

구입한 장비는 본청, 사업소, 면‧동 등 공중화장실 관리부서를 대상으로 장비 관리, 운용 교육 등을 실시한 후 배부 할 계획이다.

특히 시는 시민단체, 경찰서 등으로 구성된 합동점검반을 편성해 인구밀집지역 등 불법촬영 의심 특별관리구역을 상시 점검하고 관리 부서별로 매월 1회 이상 정기점검을 운영할 방침이다.

점검반은 몰래카메라가 신체부위 촬영이 용이한 화장실 내 환풍구, 쓰레기통 등에 주로 설치됨에 따라 전파탐지기로 설치 의심구역을 탐지하고 렌즈탐지기로 정밀탐색을 실시해 몰래카메라를 발견하여 조치함으로써 안전한 화장실 환경 조성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서정권 환경위생과장은 “시민들이 안심하고 공중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불법카메라의 지속적인 점검을 추진해 단 한 건의 범죄도 발생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밝고 아름다운 공중화장실 조성사업’으로 지난 6월 엄사돌뿐이공원 화장실 신축, 11월 중 괴목정 화장실 개‧보수공사 완료 등 깨끗하고 쾌적한 공중화장실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
출처표시 계룡시청이(가) 창작한 계룡시, 안전하고 쾌적한 공중화장실 환경 조성에 나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
담당부서 : 문화체육과 > 공보팀 > 박선우
연락처 : 042-840-2413
최종수정일 : 2018-11-07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SNS 스크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