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세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LANGUAGE EN 中 日
홈페이지 첫화면으로 계룡시의회 폰트 크기 증가 초기화 폰트 크기 감소

제 목계룡시, 단오맞이 행사 열어

내용보기
계룡시는 민속 명절 단오를 맞아 지난 4일 엄사네거리 야외무대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제14회 단오맞이 행사를 개최했다.

(사)한국국악협회 계룡시지부(지부장 김옥영)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최홍묵 시장을 비롯한 계룡시민 100여명이 참여해 다양한 문화행사와 단오 풍습을 즐겼다.

예로부터 단오는 음력 5월 5일, 집안의 평안과 오곡의 풍년을 기원하며 그네뛰기, 씨름 등 여러가지 놀이를 하며 하루를 보내는 우리나라 4대 명절(설, 한식, 단오, 추석) 중에 하나다.

이날 행사는 엄사예술단의 삼도설장구 공연을 시작으로 사물놀이, 진도북춤, 경기민요 등 신명나는 국악공연과 함께 제기차기, 투호던지기, 고리넣기 등 다양한 민속놀이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또 떡, 부침개, 과일 등 전통음식을 시민들과 함께 나누고 서로의 건강과 행운을 기원하며 단오의 의미를 되새겼다.

최홍묵 시장은 “오늘 행사가 잊혀져가는 우리문화의 멋과 지혜를 느끼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전통을 계승하고 시민과 함께 공유하는 자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
출처표시 계룡시청이(가) 창작한 계룡시, 단오맞이 행사 열어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
담당부서 : 문화체육과 > 공보팀 > 문소영
연락처 : 042-840-2412
최종수정일 : 2019-06-13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SNS 스크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