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세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LANGUAGE EN 中 日
홈페이지 첫화면으로 계룡시의회 폰트 크기 증가 초기화 폰트 크기 감소

제 목계룡시, 경충사 경운단소에서 제향행사 개최

내용보기
계룡시는 9일 오전 11시 금암동에 소재한 경충사 경운단소에서 제향행사를 개최했다.

경운단소는 조선시대 충신인 성광(醒狂) 이심원의 제단을 모신 곳으로 충청남도지정 문화재자료 제338호 이심원 충신정려 현판(李深源 忠臣旌閭 懸板)이 세워져 있다.

이심원은 조선 태종의 2남 효령대군의 증손으로 성품이 엄정하고 학문과 의술에 정통하였으며, 성종에게 5차례나 상소하여 치도(治道)를 논하는 등 충절이 돋보였던 인물이다.

이심원 충신정려 현판은 이심원의 충절을 기리기 위해 내린 현판으로 도리식의 가구양식과 겹처마, 명정 현판에는 ‘충신주계군심원지려(忠臣朱溪君深源之閭)’라고 적혀져 있는 등 정려현판의 제작방식을 살필 수 있는 귀중한 유물이다.

문충공 주계군 경운사 봉향회에서 주관한 이날 행사는 구자열 부시장 등 시민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시장을 초헌관으로 강신례, 전폐례, 초헌례, 아헌례 등 전통 제례절차에 따라 경건하게 진행됐다.

구자열 부시장은 “이번 제향행사가 계룡시의 역사적 인물과 문화재를 재조명하고 시민들의 관심을 제고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
출처표시 계룡시청이(가) 창작한 계룡시, 경충사 경운단소에서 제향행사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
담당부서 : 문화체육과 > 공보팀 > 문소영
연락처 : 042-840-2412
최종수정일 : 2019-06-13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SNS 스크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