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세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LANGUAGE EN 中 日
홈페이지 첫화면으로 계룡시의회 폰트 크기 증가 초기화 폰트 크기 감소

제 목계룡시, 봄철 산불 대비 철저

  • 작성자농림과
  • 작성일2019-02-07
  • 조회수66
  • 첨부파일
내용보기
계룡시, 봄철 산불 대비 철저
- 극심한 겨울가뭄으로 봄철 산불 위험증가... 오는 5월까지 산불비상체제 가동 -

계룡시는 지난 1일부터 오는 5월 15일까지 봄철 산불조심 기간으로 정하고 본격적인 산불예방 비상체제에 돌입했다.

시는 올해 겨울은 눈이 내리지 않는 등 겨울 가뭄과 건조한 날씨가 계속됨에 따라 봄철 산불 위험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산불발생 및 피해 최소화를 위한 ‘봄철 산불방지 종합대책’을 수립해 산불방지 철저를 기하겠다고 밝혔다.

시는 본청과 면‧동에 산불방지대책본부와 비상근무반을 편성해 평일 오전 9시~오후 9시까지, 휴일은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비상체제를 가동한다.

아울러 민·관·군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산불발생 시 신속한 초기대응과 효율적인 진화 활동으로 피해를 최소화 하는데 총력을 기울인다.

또 산불감시원 11명을 산불 취약지에 집중 배치 소각행위 단속 등으로 산불을 사전 차단하고, 산불전문 예방진화대원 20명을 산불진화에 투입하는 등 초동 진화로 산불 피해를 최소화 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산림과 인접한 논‧밭두렁 등 산불 취약지에 대한 인화물질을 제거하고 산불조심 마을 방송, SNS 통한 산불조심 홍보 등 적극적인 주민 홍보활동으로 ‘산불 없는 계룡시’를 만드는데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산불은 한 번 발생하면 막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만큼 예방에 철저를 기해야 한다”며, “대부분 산불 원인이 소각과 등산객, 성묘객에 의한 실화인 만큼 산불에 대한 경각심 및 예방 필요 등에 대한 주민 홍보활동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
출처표시 계룡시청이(가) 창작한 계룡시, 봄철 산불 대비 철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
담당부서 : 문화체육과 > 공보팀 > 문소영
연락처 : 042-840-2412
최종수정일 : 2019-03-05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SNS 스크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