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세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LANGUAGE EN 中 日
홈페이지 첫화면으로 계룡시의회 폰트 크기 증가 초기화 폰트 크기 감소

제 목싱그러운 초록물결을 집 안에 담다

내용보기
플랜테리어 온라인 교육장면
계룡시 농업기술센터(이하 센터)는 지난 5일부터 오는 11월 2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시민 20여명을 대상으로 생활 속 원예기술 농업체험 「실내의 작은 숲 속, 플랜테리어 교육」을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실시한다.

코로나19로 집에서 생활하는 일명 ‘집콕족’이 증가하면서 자연친화적인 실내 인테리어를 추구하고, 식물을 키우며 정서적으로 안정을 찾으려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플랜테리어(plant+interior, 식물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센터에서는 남진수 원예치료사를 초빙해 식물별 관리방법, 식물을 활용한 인테리어 요령 및 소품을 만드는 플랜테리어 과정을 진행키로 했으며,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해 온라인 화상프로그램 사용법을 사전교육하고, 실습키트는 드라이브 스루를 통해 배부해 코로나19 예방에도 만전을 기한다는 계획이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시민들이 식물을 활용한 실내 인테리어, 화분 가꾸기 등 일상생활 속에서 도시농업을 실천하고 이를 바탕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
출처표시 계룡시청이(가) 창작한 싱그러운 초록물결을 집 안에 담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SNS 스크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