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세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LANGUAGE EN 中 日
홈페이지 첫화면으로 계룡시의회 폰트 크기 증가 초기화 폰트 크기 감소

제 목계룡시보건소, “몸이 보내는 경고 대사증후군 관리 같이해요”

  • 작성자보건소
  • 작성일2019-05-08
  • 조회수51
  • 첨부파일
내용보기
계룡시보건소(소장 임채희)는 시민 건강을 위협하는 대사증후군 관리하고 건강한 생활 실천을 위한 건강교실을 운영한다.

대사증후군이란 복부 비만, 고혈압과 고혈당, 이상지질혈증 등의 위험요인이 한 사람에게 동시에 3가지 이상 나타나며, 인슐린 저항성이 높아져 생기는 특징적인 증후군이다.

대부분 잘못된 식습관, 과음 및 흡연, 운동부족, 스트레스 등의 생활습관으로 인해 발생해 생활습관병으로 불리기도 한다.

대사증후군이 있는 경우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두 배 이상 높이고 당뇨병 발병이 10배 이상 증가하는 등 위험한 질병이나 합병증이 발생하기 전에는 증상이 없어 빠른 진단과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에 보건소는 관내 고혈압, 당뇨, 대사증후군 질환자 등을 대상으로 ‘대사증후군 탈출! 건강교실’을 무료로 운영한다.

오는 6월부터 7월까지 매주 1회 진행될 건강교실은 만성질환, 영양 등 건강 강의와 함께 맞춤형 식단 및 운동법 등 생활습관을 바꿀 수 있는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혈압계와 혈당계를 수강생에게 대여하고 교육 전‧후 혈액검사(콜레스테롤 등), 체성분 측정 등 건강관리도 함께 진행한다.

교육신청 및 자세한 정보는 보건소 건강상담실(☎042-840-3532, 3537)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대사증후군은 식습관 개선, 규칙적인 운동 등 올바른 생활습관을 통해 치유할 수 있으니 이번 교육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등을 운영해 시민들의 건강한 삶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
출처표시 계룡시청이(가) 창작한 계룡시보건소, “몸이 보내는 경고 대사증후군 관리 같이해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
담당부서 : 문화체육과 > 공보팀 > 문소영
연락처 : 042-840-2412
최종수정일 : 2019-06-13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SNS 스크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