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세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LANGUAGE EN 中 日
홈페이지 첫화면으로 계룡시의회 폰트 크기 증가 초기화 폰트 크기 감소

제 목계룡시, 관내 중학생 대상 일본 체험학습 진행

내용보기
충남 계룡시(시장 최홍묵)가 관내 중학생 44명을 대상으로 일본 체험학습을 진행했다.

이번 체험학습은 ‘지역과 학생의 동반성장’이라는 교육슬로건의 실현을 위해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3박 4일간 일본의 간사이 지역(오사카, 나라, 교토, 고베)을 탐방했다.

시는 기존의 겉핥기식 견학과 형식적 프로그램의 체험에서 탈피해 학생들이 탐방의 핵심을 이해하고 역사의 체감을 통해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과 지속적으로 체험학습에 대한 협의를 통해 알찬 일정으로 구성했다.

특히, 동아시아 역사 논쟁으로 주변 국가 간 첨예한 긴장감이 고조되어 있는 시대적 환경을 반영하여, 민족의 유구한 역사와 뛰어난 문화 흔적을 학생들이 직접 확인하고 이를 통해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체험학습은 백제의 영향을 크게 받은 나라의 호류지, 히라카타의 백제왕신사와 왕인박사묘 등의 유적지 탐방을 주 내용으로 하고 있어 학생뿐만 아니라 교육계와 학부모에게 큰 호응을 얻는 기회가 됐다.

탐방에 참여하게 된 한 학생은 “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이 백제의 터였고, 일본이 백제의 뛰어난 문화에 영향을 받아 현재의 선진국으로 발전할 수 있었던 만큼 그 흔적들을 직접 볼 수 있게 되어 기뻤으며, 자긍심을 갖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최홍묵 시장은 “무한한 가능성을 품고 있는 학생들에게 우리의 역사와 전통을 생생하게 교육하고자 본 체험학습을 기획하게 됐다”며 “계룡시 모든 학생들이 선조들의 슬기와 용기를 뿌리삼아 지역과 세계 곳곳에서 역량을 다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육사업을 위해 노력하겠다”말했다.
목록
자료관리
담당부서 : 문화체육과 > 공보팀 > 김성집
연락처 : 042-840-2414
최종수정일 : 2016-11-08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SNS 스크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