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세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LANGUAGE EN 中 日
홈페이지 첫화면으로 계룡시의회 폰트 크기 증가 초기화 폰트 크기 감소

제 목계룡시, 예비역 장성 초청 간담회 개최

내용보기
계룡시는 17일 계룡문화예술의전당 다목적홀에서 최홍묵 시장을 비롯한 계룡시 거주 예비역 장성 등 1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예비역 장성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나라를 위해 국가 안보에 헌신한 지역 내 예비역 장성들을 초청하여 감사를 표하고, 장성들의 경륜과 지혜를 듣고자 마련한 이번 행사는 계룡시 개청 이래 처음으로 개최돼 그 의미가 크다.

이 날 간담회에서는 시정 전반에 대한 설명과 2019계룡세계軍문화축제 및 2020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등에 대한 보고가 이어졌으며,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소통하며 시정발전을 논의했다.

참석한 예비역 장성들은 시정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과 건의 사항 등을 제기하고 군 근무경험 등을 바탕으로 군과의 협력, 발전방향을 제안했다.

최홍묵 시장은 “우리시는 군과는 매우 긴밀한 관계로 군과의 유기적인 협력을통해 국방도시로의 차별화된 도시전략, 발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시정발전을 위한 예비역 장성님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하고 오늘 주신 좋은 의견들은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육․해․공군 3군 본부 계룡대가 위치한 계룡시는 제대군인일자리지원센터, 관‧군 정책협의회 등 유능한 군의 인적자원과 인프라를 활용한 시정발전계획 수립과 상생발전을 모색하며 대한민국 국방의 중추역할을 담당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재 시에 거주하고 있는 예비역 장성은 총 32명으로 파악됐다.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
출처표시 계룡시청이(가) 창작한 계룡시, 예비역 장성 초청 간담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
담당부서 : >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9-06-13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SNS 스크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