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의회기능

  • 구성 및 조직
  • 시민제보
  • 시민마당
  • 의회에바란다
  • 자치법규
  • 의회회의록

행정사무감사는 정례회 회기중 일정한 기간을 정하여 당해 지방자치단체의 행정사무 전반에 관하여 그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의회활동과 예산심사를 위한 필요한 자료 및 정보를 획득하며 행정의 잘못된 부분을 적발, 시정요구할 수 있게 하여 행정이 효율적으로 수행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 감사시기결정
  •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작성 : 제2차 정례회 직전 회기.감사시기, 대상기관, 감사자료 요구사항 등
  • 감사대상기관본회의 승인
  • 감사계획서 이송: 집행
  • 행정사무감사 실시(특별위원회) : 감사실시 선언 및 인사 ,증인선서(기관장 등),기관장인사 및 간부소개,보고 및 질의답변,감사결과 강평 및 감사종료선언
  • 행정사무감사결과보고서 작성제출
  • 행정사무감사결과 본회의 처리 (시정 및 처리요규사항 체택)
  • 집행부 이송
  • 시정및 처리결과 보고 (시 및 해당기관으로부터 의회에 보고)
자료관리
담당부서 : 의회사무과 > 의정팀 > 유환섭
연락처 : 042-840-2735
최종수정일 : 2017-06-05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