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세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LANGUAGE EN 中 日
홈페이지 첫화면으로 계룡시의회 폰트 크기 증가 초기화 폰트 크기 감소

제 목최홍묵 계룡시장 ‘코로나19’ 담화문 발표

내용보기
계룡시에서 한동안 잠잠했던 ‘코로나19’ 확진자가 최근 발생했다.
지난 9월 10번째 확진자 발생 후, 근 3개월만인 지난 12월 3일 11번째 확진자가 발생한 상황이다.

12월 7일 기준으로 계룡시 ‘코로나 19’ 누적 확진자는 11명이다. 이중 10명은 완치되었고 이번에 발생한 11번 확진자는 공주 의료원에 입원치료중에 있으며 11번 접촉자 6명은 현재 자가 격리중에 있다.
최홍묵 계룡시장은 지난 4일 대시민 담화문을 발표하고 모임 및 행사 등 외출 자제를 요청했다.
최 시장은 담화문에서 "최근 전국적으로 확진자가 연일 500명을 넘어섰고, 오늘 4일에는 신규 확진자가 600명대를 넘어서는 등 매우 우려 스러운 상황이다. 우리 시에서도 지난 9월 12일 10번째 확진자가 발생한 이래 근 3개월만인 지난 12월 3일 11번째 확진자가
발생했으며 발생 즉시 공주의료원으로 이송 및 치료중에 있으며 확진자 가족 3명에 대하여는 자가격리 조치하고 확진자의 이동동선에 대하여는 코로나 방역소독을 모두 완료하였다”고 밝힌 후,

"지금의 코로나 발생은 각종 모임이나 여러 기관·시설·영업장 등 예기치
못한 일상생활의 곳곳에서 확진자가 나오는 매우 위태롭고 심각한 상황으로 지난 1차, 2차 대유행과는 양상이 크게 다르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연말연시를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매우 중차대한 고비에 놓여 있다. 이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하지 못하면, 지금까지 겪어보지 못한 국가적 위기상황을 맞이하게 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이어 "가급적 사적·공적 만남을 금지하고 부득이한 경우 최소한으로 줄이기 바라며, 각종 모임이나 행사도 자제해야 한다. 특히, 코로나19가 수도권에서 지방으로 확산하는 점을 감안해 당분간 수도권 왕래를 자제해 주고, 최대한 집에 머물면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이어, “대학수학능력평가 시험이 끝난 시점에서 수험생들이 해방감과 함께 자칫 해이해지기 쉬운 상황인만큼 수험생 자녀를 둔 가정에서는 각별히 신경써 주시기 바란다”며 “시에서도 400여 공직자와 함께 코로나19 지역감염 확산 예방을 위해 모든 행·재정력을 동원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4일 11번 확진자 관련 12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코로나19 검사결과는 모두 음성으로 확인됐으며, 시는 12월 8일부터 28일까지 3주간 사회적 거리두기를 기존 1.5단계에서 2단계로 격상한다고 밝혔다.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
출처표시 계룡시청이(가) 창작한 최홍묵 계룡시장 ‘코로나19’ 담화문 발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SNS 스크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