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세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LANGUAGE EN 中 日
홈페이지 첫화면으로 계룡시의회 폰트 크기 증가 초기화 폰트 크기 감소

제 목계룡시 금암동, ‘복지톡’ 운영… 스마트폰 복지서비스 활성화

  • 작성자문화체육과
  • 작성일2021-05-20
  • 조회수102
  • 첨부파일
내용보기
계룡시 금암동(동장 권용산)이 ‘복지톡’을 개설해 주민과 더 가까이, 더 편리하고 신속한 복지서비스 제공에 나섰다.

금암동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취약계층의 복지공백을 해소하고 다양한 채널을 통한 복지정보 접근성 제고,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비대면 복지서비스인 ‘복지톡’을 운영한다고 전했다.

복지톡은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카카오톡 앱을 사용하는 주민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카카오톡 앱에서 ‘금암동주민센터(복지톡)’ 채널을 검색해 친구 추가하면 ▴새로운 복지제도 ▴정책 변경사항 ▴각종 지원사업 등의 복지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1:1 모바일 채팅창을 통해 지역 내 생활고, 아동학대 등으로 위기상황에 놓인 가구를 신고할 수 있으며, 복지관련 개인 상담, 문의도 가능하다.
모바일 복지상담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주민센터 복지담당자가 복지톡을 통해 직접 상담을 진행하고 필요한 경우 전화상담, 방문 등 지속적인 관리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금암동은 복지톡 이용 활성화를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통장단, 주민자치위원회 등 관내 주요단체 회의자료는 물론 아파트 승강기 홍보자료, 동 홈페이지 및 모바일 밴드 등을 통해 복지톡 이용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권용산 금암동장은 “복지톡이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는 주민들의 어려움을 가까이에서 면밀히 살피고, 도와줄 수 있는 소통창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복지 관련 시책을 개발해 주민들에게 힘이 되는 마을복지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삭제 수정 쓰기 목록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SNS 스크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