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세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LANGUAGE EN 中 日
홈페이지 첫화면으로 계룡시의회 폰트 크기 증가 초기화 폰트 크기 감소

제 목계룡시, 코로나19 특별 방역기간 연장운영

  • 작성자문화체육과
  • 작성일2021-08-10
  • 조회수33
  • 첨부파일
내용보기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코로나19의 4차 대유행 확산 및 지역 전파 사전 차단을 위하여 오는 8월 31일까지 특별 방역관리 점검 기간을 연장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점검은 대전광역시, 논산시, 금산군 등 인접 시·군의 델타 변이 바이러스 전파에 의한 환자 발생이 좀처럼 수그러지지 않고 풍선효과로 인한 환자 증가 발생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코로나19 4차 대유행 조기 차단을 위해 관내 위생업소 및 노래연습장을 중점으로 방역수칙 준수 등을 점검하게 된다.

주요점검 내용으로는 ▴전자출입명부, 간편전화 체크인 등 명부 관리 실태 ▴영업 제한시간 준수 ▴상시 마스크 착용, 환기 및 소독 이행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 ▴출입자 증상확인 및 유증상자 출입제한 등 핵심 방역수칙 이행 준수 여부 등으로, 시는 빈틈 없는 점검을 위해 논산경찰서, 특사경팀 및 각 유관기관과 연계한 입체적인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시는 최근 타 지자체에서 종교모임으로 인한 확산이 급속도로 진행 중인 만큼 관내 소재한 87개 종교시설 및 PC방 등의 다중이용시설 등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점검을 통해 코로나19 확산을 사전 차단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해 나갈 예정이다.

최홍묵 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일반 시민들의 피로감 누적과 영업주의 경제적 피해가 날로 커지는 상황에서 업주들의 고통 경감을 위해 경미한 방역수칙 위반은 현장 지도하며, 영업시간 미준수의 핵심 사항 위반 시에는 고발 조치하는 등 무관용 원칙에 따라 강력한 행정조치(원스트라이크 아웃제)를 취할 방침”이라며, “코로나19 종식을 위해 방역수칙 준수에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삭제 수정 쓰기 목록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SNS 스크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