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세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LANGUAGE EN 中 日
홈페이지 첫화면으로 계룡시의회 폰트 크기 증가 초기화 폰트 크기 감소

제 목계룡시, 북스타트 프로그램 운영··· 책꾸러미 배부 및 독서체험

내용보기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생후 0개월부터 취학 전 영·유아가 책과 보다 가까워지도록 하기 위한 ‘북스타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북스타트(BOOKSTART)’는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는 취지로 아이들에게 어려서부터 책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기 위해 책꾸러미 배부 및 독서 체험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시에서는 아이들 연령에 따른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1단계 : 북스타트 ▴2단계 : 북스타트 플러스 ▴3단계 :북스타트 보물상자 등 3단계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단계별 그림책 2권과 기념품, 가이드북, 에코백 등으로 구성된 책꾸러미를 제공하고 있다.

책꾸러미는 계룡도서관, 엄사도서관, 신도안 작은도서관 중 관내 소재한 공공도서관 어디서나 신청 가능하며 단계별 각 1회씩 총3회 수령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외출이 어려운 영유아 가정을 위해 1단계(0∼18개월 대상) 책꾸러미는 택배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어 별도의 도서관 방문 없이 주민센터에서 출생 신고와 동시에 신청이 가능하다.

엄사도서관 관계자는 “북스타트 사업을 통해 더 많은 아이들과 가정이 책과 가까워지고 책 속의 세상과 만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코로나19로 모임이 어려운 만큼 택배서비스와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진행 등 편리하고 적극적인 도서관 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북스타트 및 도서관 이용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계룡도서관(☎042-840-3603) 또는 엄사도서관(☎042-840-366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삭제 수정 쓰기 목록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SNS 스크랩

top